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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고구마,오렌지,블루베리 등등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엄청난 식욕을 발휘하게 됩니다. 흔히, 스트레스를 먹는것으로 풀어버린다는 이야기를 하곤 하죠. 필자의 경우도 회사에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집에 가면 이상하게 폭식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얻은 것은 두툼한 뱃살입니다. ㅠㅜ

 

 

스트레스란??

스트레스란 말은 19세기 물리학영역에서 "팽팽히 조인다" 라는 뜻의 STRINGER 이라는 라틴어에서 기원되었습니다. 의학영역에서는 20세기에 이르러 정신적 육체적 균형과 안정을 깨뜨리려고 하는 자극에 대하여 자신이 있던 안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변화에 저항하는 반응으로 발전시켜 정의하게 되었습니다. 스트레스가 오랫동안 지속되어 마지막 단계인 탈진반응에 빠지게 되면 신체적 정신적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이론을 함께 제시하였습니다.

 

스트레스를 부정적으로 받아들이면 결국엔 질병으로 가게 되지만,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게 되면 생산적이고 행복해질수 있습니다. 긍정적 스트레스의 경우 생활의 윤활유로 작용하여 자신감을 심어 주고 일의 생산성과 창의력을 높여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 효과도 나타납니다.

 

자~~ 그럼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엔 무엇이 있을까요?

 

 

고구마

탄수화물이나 당분이 많은 과자류를 먹고 싶은 욕망을 다스릴수 있는 식품으로 체내에서 서서히 처리되는 영양소를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답니다.

 

아스파라거스

엽산은 기분을 상쾌하게 하고 기분을 고조시키며, 긴장된 상황에서 섭취하면 좋은 음식 입니다. 이것이 아스파라거스에 들어있다는~

 

오렌지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흔히 이야기 하기를 "아~빡쳐~" 라고 이야기 하면서 혈압이 오르게 되죠? 혈압을 내리는데 비타민 C 처럼 좋은게 없다 합니다. 이 성분이 아주 충부하게 들어 있다는거~

 

 

아보카도

강력한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이 들어 있어서 산화적인 손상을 일으키는 지방의 내장흡수를 막는 작용을 합니다. 스트레스 차단 효과가 큰 아보카도에는 루테인,베타카로틴,비타민 E와 엽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생선

연어,정어리,참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은 아드레날린 수치를 유지시켜서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 줍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세포를 회복시키고 보호하는 완전식품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반면 칼로리는 낮아서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한 좋은 식품이죠.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식품~

 

우유

잠자리에 들기 전 따뜻한 우유 한컵은 불면증과 초조함을 다스리는 치료제가 됩니다. 혈압을 낮추고 마음을 차분하게 만드는 효능도 있답니다.

 

 

먹어서 스트레스를 풀려고 하면 위의 음식들 중에 하나를 선택해 보는건 어떨까요? 먹어도 살이 적게 찌고 포만감도 주는 음식들도 있네요. 다이어트 겸 스트레스 해소 겸 아주 좋을 것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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