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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운동 추천 :: 플랭크운동방법과 플랭크운동효과

 

 

날씨가 따땃해지고 있습니다. 운동해야할 계절이 다가오고 있죠. 특히, 겨울에 영양소를 충만하게 먹고 자한 뱃살을 제거 해야겠죠? ㅎㅎ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 하는데요... 바로바로 플랭크운동이라는 것 입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단조절을 먼저 해야하고, 그리고 운동을 겸해야 하는데... 겨울내내 집에 꼭 박혀 있었다면 저질체력이 되었을 것이 분명하고...

 

그렇다면, 식이요법과 함께 몸의 균형을 먼저 잡아주어 뼈대를 튼튼하게 만든후에 달리고, 들고, 땡기고 하는 본격적인 근력운동일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플랭크 운동은 몸의 코어를 강화하는 운동 입니다. 코어란? 중심이란 의미로... 우리의 몸에 적용하면 등과 복부, 골반 등의 근육을 의미 합니다. 각각의 근육들은 올바른 균형과 자세를 만들어주고 척추와 골반을 지탱해 주는 역활을 한답니다.

 

따라서, 이러한 운동방법은 다른 운동을 할때 부상의 위험을 낮춰주고 날씬하고 탄력있는 복부를 만드는데 좋은 운동 입니다.

 

 

플랭크운동은 자세를 취한후 버티는 운동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20초 정도만 해도 온몸이 부들부들 떨리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1. 양손을 모으거나 손바닥을 바닥쪽으로 하여 엎드립니다.

 

2. 팔꿈치의 각도는 90도. 시선은 바닥으로 향하게 합니다.

 

3. 그림과 같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으로 만들고 버틸때 까지 버텨줍니다.

 

 

운동효과는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막상 따라해보면 엄청 힘듭니다. 저도 저정도 쯤이야~ 했다가 저녁먹은거 토할뻔 했습니다. 저질체력이라 그런가요? ㅋㅋㅋ

 

집에서 간단하게 맨손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니 만큼 시간도 많이 들이지 않고 운동효과도 엄청 높은것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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