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체중조절을 위한 다이어트방법 식습관과 생활습관 바꾸는 방법

 

체중조절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십여년 이상 해오던 습관을 어떻게 바꾸는가? 라고 반문할수도 있지만... 어차피 체중조절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이런저런 고민은 집어치우고 비만자에서 탈출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하겠죠.

 

자~~ 오늘은 체중조절을 위한 다이어트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살찌는 사람들의 특성

 

1. 엄청난 먹성

살이찌는 사람들은 1일 식사량도 많지만 1회식사량도 엄청나다는 사실. 눈에 잘 띠는 음식과 좋아하는 음식 그리고 식사 장소 등의 외부 요인에 의해 섭취하는 양에 영향을 받습니다. 음식을 먹을때 대충 씹어서 빨리 먹는 습관이 있고, 배부름의 신호가 식욕중추에 전달괴기 전에 섭취가 끝나기 때문에 항상 배고픔을 느끼게 됩니다.

 

2. 야식

신체에너지 소비가 가장 감소하는 야간의 시간대에 섭취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음식 섭취 칼로리가 그대로 체내에 남게 되어 체중 증가를 피할 수 없게 됩니다.

 

3. 간식

공복감을 참을수 없어서 간식을 먹는게 아니라, 특별히 할 일이 없을때 일상행동의 대리행위로서 간식을 먹게 됩니다. 간식의 빈도가 증가되면 식사와 구별이 어렵게 되고,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는 단맛을 내는 음식을 선호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섭취 에너지가 증가되게 됩니다.

 

4.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푼다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기분 전환, 충동적인 식사, 조급한 식사와 교제를 위한 식사등이 그것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사방식의 공통적인 특징은 공복감에 의한 행동이 아니어서 배부름을 느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먹는 양보다 더 많은 양을 섭취하기 쉬운데... 문제는 이런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한다는 것.

 

 

과식 방지 하는 법

 

1. 식사횟수와 시간 및 장소를 정해놓고 규칙적이고 바른 식사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2. 간식은 규칙적인 식사를 방해하는 주범입니다. 그렇다고 간식을 안먹을수는 없죠? 대신에 이야기 하면서 티비보면서 먹는 것을 자제하여야 합니다. 무의식중에 많은 양의 음식물을 먹을수 있기 때문 입니다.

 

체중조절은 이렇게!!

 

체중감량

 

비만의 위험에 대해서 알아두고 서서히 감량합니다.

 

단기간에 기적과 같은 것을 기대하지 말고 꾸준하게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두번 체중감량의 원칙을 어겼다고 포기하지 않습니다.

 

실수해도 기죽지 말고, 항상 적극적인 자세를 갖습니다.

 

새로운 식사 패턴에 자동적으로 길들여지니 자신을 가져라!!

 

 

 

식사와 체중관리

 

매일 언제 무엇을 어떤 상황에서 먹었는지 일기를 써 봅니다.

 

몸무게를 정기적으로 체크해서 그래프를 그려 봅니다.

 

먹을것을 구입할 때

 

식품을 구입할때는 한꺼번에 많이 사지 않습니다.

 

배가 고플때는 시장을 보지 않습니다. 배가 부를때 시장을 봐야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사지 않게 됩니다.

 

메뉴를 정할 때

 

왠만하면 잡곡밥을 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튀긴 음식, 육즙, 설탕, 과자, 소금, 고기 등의 식사를 피하고 곡물이나 야채, 과일, 생선 등으로 메뉴를 바꾸어 줍니다.

 

음식을 조리할 때 같은 재료라도 조리법에 따라 얼마든지 저 칼로리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찌고, 삶고, 굽는 조리법을 이용해 봅시다.

 

쥬스를 마시고 싶다면 토마토쥬스를 마시고 물을 많이 마십니다.

 

특별히 좋아하는 음식이 있다면 조금은 먹어도 무방합니다.

 

식탁에서

 

음식은 먹을 만큼만 식탁에 올려놓습니다. 우리의 정서는 남김없이 먹는 것이어서 남은 음식을 모조리 먹어 버리게 됩니다.

 

천천히 즐기면서 먹습니다. 음식을 씹는 횟수는 40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물기가 있는 음식부터 먹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부터 먹도록 합니다.

 

식사습관

 

식사를 거르거나 단식하지 않습니다. 세끼를 꼭 챙겨서 먹되 아침은 8시전에 저녁은 6시전에 먹습니다.

 

식사시간 외에 배가 고플때는 물을 마시고 콜라와 커피는 마시지 않습니다.

 

음식을 천천히 먹으면 배부름을 느끼게 되어 덜 먹게 됩니다. 자기 직전에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하되 체중을 줄이려면 낮은 강도로 천천히 1일 1시간 정도 꾸준하게 합니다.

 

잠자리 들기전 10분간 스트레칭을 하고, 오후 7시 이후 아무것도 먹지 않고 복근 운동 50회정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근육은 키우고 섭취한 음식을 에너지 이용에 소모하기 위해 식사 전 운동을 합니다.

 

옷 입을 때

 

허리가 조이는 타이트한 스커트를 입어 항상 긴장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벨트를 약간 짧게 하여 허리를 서서시 맞춰 갑니다.

 

 

 

다이어트는 체지방과의 전쟁이라고 합니다. 올바른 식사와 운동, 그리고 생활습관을 수정하여 이 3가지가 잘 어우러졌을때 진정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와 같은 방법으로 살을빼도 다시 쪄버리면 그 동안 고생한 것이 헛수고로 돌아가고, 또 다시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의 최대 적군은 요요현상. 이녀석을 철저하게 막아야 되겠죠.

 

요요현상 막는 다이어트 TIP!!

수면 다이어트는 해독작용을 이용해 몸속의 노폐물을 빼내어 몸 속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지방 분해는 촉진하고 흡수는 억제하여, 몸속에 자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방법 입니다.

 

체질개선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후에도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꿔주어 요요현상을 확~ 줄여주는 역활을 한답니다. 주소 옮겨드려요~~

 

수면다이어트 정보 ☞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