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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적 단식 방법과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법

드디어 다이어트의 반란이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간헐적 단식 방법!!

입에 맞지 않던 채소와 닭가슴살로 연명해야했던 다이어트 방법을

간헐적 단식 방법이란 다이어트 방법으로 대신 할 수 있다니~~ 와우~~

 

뭐... 그렇다고 간헐적 단식이라는게 그렇게 쉬운것도 아니지만.

어쨌든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다고 하니 도전해 볼만한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나 헬스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그 유명한 "아놀드 홍" 님을 잘 알고 계실텐데요..

이분도 간헐적 단식으로 효과를 똑똑히 보았다고 합니다.

몸매유지를 위해 매일 채소와 닭가슴살로 식단을 구성하였었는데,

간헐적 단식이후 먹고 싶었던 음식도 먹고 그랬는데... 헐~~

체지방은 줄고 근육량은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아직 간헐적 단식 방법이 100% 좋다는 결론은 없답니다.

많은 분들이 도전에 도전을 거듭하여. 현재는 성공적인 결론만 나타나고

있습니다.

 

자~~ 그럼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

이 프로그램은 16:8 과 5:2 의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6:8 단식 방법

이 방법은 8시간 공복상태를 유지 하는 것으로...

아침을 먹지 않고 16시간 동안 공복을 유지한 뒤에 8시간 동안 두끼를 먹는것.

 

5:2 단식 방법

일주일에 5일은 평소대로 먹고 이틀은 아침과 점심을 거르고 저녁만 먹는것.

 

어떤 방식을 선택하건 간에.

무조건 배고픔을 이겨가며 굶는 것이 아니라 시간과 음식을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영양과 포만감을 동시에 챙긴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일본과 미국에서 유행중인 운동 방법으로.

4분 만에 1시간 운동효과를 낼 수 있다는 간헐적 운동과 공복운동도 있는데.

실제적으로 검증하여 간헐적 단식 방법을 우리 생활에 잘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인터벌 트레이닝과 비슷하더군요.

 

 

 

그러나, 활동량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 (필자도 포함되네요 ㅠㅜ)

제때 영양소를 공급해야 일하는데 지장이 없을텐데.. 고것이 조금 걸리긴 합니다만.

그래도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한다면 한번 도전해볼만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물론, 운동도 게을리 하면 안될 것 같구요.

 

 

 

 

간헐적 단식 방법의 가장 중요한 점은!!

완전한 단식이 아니라 몇시간 동안의 단식. 그러니까 끊는것이 아니라 조금 쉬어간다는

생각으로 도전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끊는것과 쉬어가는 것은 의미자체가 많이 다르죠?

 

여름이 다가오면 많은 분들이 단기간 다이어트에 열중하시는데..

오늘의 주제인 간헐적 단식 방법으로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에도 성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도와줄 수 있는 추천사이트

헬스닭 [링크] : 닭가슴살 도시락인데요. 한끼식사로 아주 좋습니다. 직장인들에게 강추!!

박지은 다이어트 [링크] : 엉짱 교수님으로 굉장히 유명하신 분이죠? 다이어트 도시락이 있네요 ^^

 

러버M 다이어트 [링크] : 몸매 맞춤관리 하는 곳인데요. 꽤 괞찮은 소문이 있는 곳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테레비소녀 2013.07.16 17:02

    저에게 필요한이야기인듯..꼭 해볼만한것 같아요..무조건 못먹는것도 아니니까 우선 해봐야겠어요! 병원가는것보다야 이방법이 나을듯.

  2. BlogIcon S매니저 2013.07.21 00:51 신고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잘 알아갑니다~
    행복한밤 되시길 바래요~

  3. 16:8이 가장 일반적인가요?